2016.09.16 13:02

경한가고싶은데

조회 수 1303 좋아요 0 댓글 1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성적은 1.4~5 나오는데 스펙없고 논술못하고 모의고사도 평균2정도..

근데 경희대 한의대 너무 가고싶네요..

일단 원광대 한의 썼는데 지역인재 전형이라 이변이 없는 한 합격할 것 같은데요.

일년 더 해서 경한 갈 만큼의 메리트가 있나요? 서울 생활이 끌리긴해요ㅠㅠ

 

+ 이과 현역이고 모의고사는 3~9월 다 고려한게 평균 2에요. 9모는 12113나왔어요. 

  • ?
    뿌리깊은나무 2016.09.16 14:59
    저는 딱히 없을 것 같은데 또 다른 분들 입장에선 어떨지 모르겠네요.

    그냥 한의사 하고싶으신거면 경희대라고 크게 뭔가 다른건지 모르겠어요.

    서울생활이 너무 끌리면 또 뭐라 말씀드리기 그렇지만
  • ?
    vmdo 2016.09.16 15:26
    경희대 나오면 나중에 취업하거나 할 때 더 좋은 점은 없나요?
  • ?
    뿌리깊은나무 2016.09.16 15:32
    저도 신입생이어서 잘은 모르겠는데, 개원하면 솔직히 차이 없다고 말씀들 하시고..

    경희대 부속병원을 가려는 경우에는 타교생은 굉장히 힘들다는 풍문만 들었어요

    (사실 저도 아무것도 모르는 1학년이에요 소근소근)
  • profile
    길고양이 2016.09.16 15:15
    일년 더하면 경한 갈수있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오류(경험담ㅠ)
  • ?
    vmdo 2016.09.16 15:27
    아 그럴수도있겠네요 ㅋㅋㅋㅋ
  • profile
    길고양이 2016.09.16 15:30
    농담처럼 썼지만 농담이 아니라는 부분이 중요합니다. 일단 올해 수능 보시고 본인 상황 잘 판단해서 현명한 선택 하시길...
  • profile
    레알1902 2016.09.16 16:20

    국시합격자중 취업을 안하는 경우는 있어도 못하는 경우는 거의 없을겁니다.
    그리고 한의대는 취업보다는 개원이 주목적이라 저만 하더라도 병원갈때 의사학력 보고 가지는 않는것 같네요.
    다만 경한갈경우 6년의 대학생활이 지방한보다 훨씬 즐겁다는 점과 혼테크 할때 유리하죠.

  • ?
    vmdo 2016.09.16 17:15
    저는 개원보다 취업을 더 하고싶어서요...ㅠㅠ
  • ?
    넘버세븐 2016.09.16 17:21
    취업을 해도 학교에 남는게 아닌이상 보통 개원가로 나가게 되는듯...합니다
  • ?
    포카Lee 2016.09.16 17:41

    본문에 답이 있네요. 논술 못하고 모의고사 평균2. 원광대 감사히 가시길.. 냉정히 1년 더한다고 경희대 갈 확률 높지 않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좋아요 조회 수 글쓴이 날짜
공지 게시글 내용 삭제시 계정정지됩니다. 2 1 2106 쌍둥아빠 2016.05.15
9700 전형 경쟁률이요 원래 지역인재나 종합쪽경쟁률이 마지막날 폭등하나요? 원광대 교과보고나서 보니 많이 낮아보여서 궁금하네요... 2 347 금붕어 2016.09.18
9699 자기소개서 질문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제마나인 열심히 보고 있고 답변 주시는 한의사님, 한의대생님, 예비한의대생님들에게 감사드립니다.   1) 저는 장수생입니다. (94년생) 생활기록부에 장래희망이 파일럿(항공사기장)입니다. 실제로 고교 재학시절 파일럿이 꿈이었으나 고3때 바뀌었거든요. 자소서에 이런 내용을 적어도 되려나요? 보시는 ... 4 240 택끈이 2016.09.18
9698 내신4등급짜리를 받아줄 한의대가 있을까요? 제목에서 아시다시피 내신이 4등급입니다 ㅎ 자사고라 좋은등급은 못 따겠더라고여 그렇다고 내신만 따 놓은상태로 학생부도 빵빵하지 못합니다ㅠㅠ 최선을 다 했지만 작년에 제친구들은 제 내신으로 다 서성한붙어서 갔고 저만 남겨졌어요 정말 자사고 왜갔는지 후회돼요 ㅋㅋ 수시철이 되니 심숭샘숭하네요 작년에 원광대... 8 1171 빠르고민첩하게 2016.09.18
9697 서울대 비상경 문과 군필 남자입니다 안녕하세요   제목과 같은 신분의 대학생입니다.(13년도 수시입학)   처음에는 로스쿨을 생각했으나 로스쿨의 전망에 대한 안좋은 시각들, 로스쿨 내부에서의 치열한 경쟁과 낮아지는 변시합격률 등을 생각하면 점점 망설여지게 됩니다.   그러던 중 한의대에 대한 정보를 접하게되었고 한의사라는 직업이 주는 안정감과 높... 2 1005 뚜시뚜시 2016.09.18
9696 작년 원광대는 왜 빵꾸난걸까요 제가 입학처라면 안뽑고 정시로 이월시킬거같은데 2 1023 빠르고민첩하게 2016.09.18
9695 삼수생 동국대 대구한면접전형 지원불가죠? 진학사 모의지원누르면 뭐뜨면서 안되는거같은데...잉잉 ㅠ 2 373 꾸마소 2016.09.18
9694 가천대 폐과 가천대 폐과 어떻게되는건가요?? 전화해보니까 그런거없다던데 믿어도될까요..? 그리고 가천대 한의대 시위나 이런거도 있었고 전에 어디서봤는지 기억은안나지만 별로라고 까는사람도 본거같고그래서요 아시는분있으면...   아 그리고 대전대 교과 면접있는 전형이랑 없는전형중에 제 생각에는 면접없는전형이 커트라인 더 ... 3 1088 qwerasdf 2016.09.18
9693 독학생 분들 경북 경산 쪽이나 대구 수성구 쪽에서 공부하시는 분 혹시 계신가요?? 3 447 brightstar 2016.09.17
9692 한의대생 선배님들ㅠㅠㅠㅠ도움 부탁드립니다ㅠㅠ 활동한 거에 의학신문을 참고하여 한의학적 내용을 적는데 아직 한의학에는 잘 아는 바가 없어 이게 맞는지 아닌지 모르겠어요ㅠㅠ 혹시 의견이 갈리거나 잘못된 부분은 교수님들이 언짢을 수 있을 것 같아서요ㅠㅠ 삭제하기에는 유일한 한의학 관련 활동이라 넣고 싶습니다..... 한의학적으로 맞는 내용인지 한 부분만 봐주... 1 488 binchow 2016.09.17
9691 이과 독학재수생 수시 상담좀 해주세요 ㅠㅠ 부산살고 이과재수생인데 6평 31112 9평 22112 나왔고, 현재 의치한 다 관심있습니다. 수시는 교과로 면접이 있는 곳을 거의 다 넣을 생각입니다. 논술은 준비를 못했고요.(금전적이유) 지금 생각중인 한의대는 원광대 일반 교과/ 대구한의대 면접/ 동국대 면접 생각중이고, 원광대 1.39 동국대 1.39 대구한의대 1.38 나오네... 3 363 한의대꼭갈거양 2016.09.17
9690 문과 재수생입니다. 한의대 수시 넣을만한곳이 있을까요?  고3때 한의대 지망하다가 수능에서 한의대점수를 받지 못해 재수하는 인문계 학생입니다. 원서접수철이라 원래 한의대와 함께 관심있던 경제학과(연/고/서/성)에 수시 원서 4장은 논술로 확정지었는데, 남은 2장을 개인적인 욕심으로는 한의대를 쓰고싶지만 일말의 가능성이라도 있는것인지 확신이 들지않아 질문드립니다..... 2 464 MJHDT 2016.09.17
9689 면접/ 논술 날짜 겹치는 전형 어떻게 해야할까요   한의대 가고 싶은 인문계 학생인데요 ㅠㅠ   동국대 면접하고 부산대 논술 전형 지원하려고 생각중이었는데 둘이 날짜가 겹치더라구요...... 동국대는 9:00부터 시작한다고 되어있고 부산대는 15:30부터 시작한다고 되어있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예요...... 동국대 면접 보고 바로 부산대 논술 보러갈 수 있을... 4 387 제마한의 2016.09.17
9688 한의대와 교대 고민   예전에 제마나인에서 교대를 고려할 경우 문과로 준비하라는 글을 봐서 이번 1년 문과로 준비했습니다. (원래 문과여서 이과로 전과한다고 해도 이과 상위권이 될 자신이 없었어요. 특히 과탐때문에) 한의대 너무 가고 싶은데, 문과에서 경한 가는 것은 운도 크게 작용한다고 하는데, 지방 한은 못가지 않을까 싶어서 심란... 18 2355 연필덕후냥 2016.09.16
9687 한의대 재학생 경희대 안녕하세요 저는 지방한의대를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현역으로 왔고 집이 서울이에요 이번에 경희대를 쓰고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질문드려요 일단 경희대를 쓰고 싶은 이유는 1.지방에서 생활하는게 너무 답답하다 2.경희대는 한의대중 가장 좋다 입니다.여러분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싶어요 예1을 다시 다닐만큼 경... 4 1080 seodo 2016.09.16
9686 20살 문과생 이과로 한의대 준비하려고 합니다. 저는 작년 12월부터 한의대를 꿈꿔왔습니다. 금전적인 문제로 올해는 도전할 수 없었구요, 올해 2학기 종강 후에 바로 휴학 신청하려고 합니다. 1~2월 까지는 알바랑 수능공부를 병행하고(2월까지 알바해야 1년 재수비용을 다 모을 수 있거든요) 3월부터 도서관+독서실 독재를 시작할 생각이에요.   국어 독학 수학 - 차영진... 1 4 613 정갈함 2016.09.16
» 경한가고싶은데 성적은 1.4~5 나오는데 스펙없고 논술못하고 모의고사도 평균2정도.. 근데 경희대 한의대 너무 가고싶네요.. 일단 원광대 한의 썼는데 지역인재 전형이라 이변이 없는 한 합격할 것 같은데요. 일년 더 해서 경한 갈 만큼의 메리트가 있나요? 서울 생활이 끌리긴해요ㅠㅠ   + 이과 현역이고 모의고사는 3~9월 다 고려한게 평... 10 1303 vmdo 2016.09.16
9684 . . 4 529 만두맨 2016.09.15
9683 . . 11 1030 17현역 2016.09.15
9682 제마나인 유저분들께 모든 분들이 지금의 생각과 처지가 각기 다르시겠지만,   제 나름의 본분에 맞는 보람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1 2 275 설렘 2016.09.15
9681 한의대생분들 장단점부탁드립니다..!       다니고계신대학교단점장점좀 말씀해주고가셔요  부탁드립니다! 4 916 동글잉 2016.09.15
Board Pagination Prev 1 ...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 538 Next
/ 538